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 1875년 7월 26일 ~ 1961년 6월 6일)은 분석 심리학의 선구자인 스위스의 정신과 의사이다. 그는 복잡 무의식과 집단무의식의 개념을 확립하고 자기 성격을 내향적 유형과 외향적 유형으로 분류했다. 한때 프로이트와 교류하며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도 했지만, '리비도'에 대한 의견 차이로 인해 그와 헤어지고 자신의 노선을 걸으며 분석 심리학 분야를 개척했다.
찰스 융의 아버지는 바젤의 유명한 약학 교수인 칼 구스타프 융(1794-1864)의 막내아들인 폴 융이었습니다. 폴 융은 경제적 성공을 원했지만 실패했고, 스위스 개혁 교회의 작은 시골 목사로 일했습니다. 찰스 융의 어머니인 에밀리 프라이스바흐는 사무엘 프라이스바흐의 두 번째 아내의 막내딸로 태어났습니다. 사무엘은 바젤의 기독교인이자 학자였으며, 스위스에서 5세기 이상 살았습니다.
그는 바젤 대학교와 취리히 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정신과 의사가 되었습니다. Burkwheelchley 정신병원에서 근무하는 동안 그는 병원장인 Eugen Bleuler의 연구를 적용하여 심리학 연구를 시작했고, 이전 연구자들이 시작한 연관 테스트를 적용하여 자극적인 단어에 대한 단어 연관을 연구했습니다. 이 연관은 종종 성적 내용을 포함했기 때문에 당시 학계에서 금기시되었습니다.
사무엘은 바젤의 개혁 교회 대표에게 주어지는 지위를 가지고 있었고, 바젤 대학교의 히브리어 부서의 교수이자 저자였습니다. 융의 아버지인 폴 융은 융이 여섯 살 때 더 큰 라우펜 본당에 임명되었고, 그때 아내와의 갈등이 시작되었습니다. 융의 어머니는 성격이 특이했고, 우울증을 앓았으며, 대부분의 시간을 침실에서 보냈고, 밤에 유령을 보는 등 혼란을 보였습니다.
그는 현재 유명해진 단어 "complex"를 사용하여 특정 상태를 설명하는 관련 이론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그는 또한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함께 정신 분석 연구를 했지만, 프로이트의 성적 욕망 중심 이론 외에도 알프레드 아들러의 사회 심리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1913년경 그들의 양립성에 대한 연구로서 분석 심리학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후 인간 내부에 의식과 무의식의 층이 존재한다고 생각했지만, 한 걸음 더 나아가 개인이 내면의 무의식 통합된 전체를 깨닫게 하는 타동적 기능, 특히 자기 순환적 기능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자 경험을 바탕으로 심리 치료를 개발하고 이론화했으며, 심리 치료를 받는 사람들을 위한 "개별화" (또는 자아 실현) 신화를 추구하는 과정을 통해 보다 유연하고 완전한 성격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융은 지적 성장기에 프로이트와 교류했습니다. 1900년대 초반은 심리학이 학문으로 여겨지기 시작한 초기 단계였지만, 융은 프로이트의 새로운 "심리 분석"을 전적으로 지지했습니다. 당시 프로이트는 자기 아이디어를 공고히 하기 위해 협력자가 필요했습니다. 융은 1907년 3월 3일 비엔나에서 프로이트를 처음 만났습니다. 6개월 후, 50세가 된 프로이트는 취리히에 있는 융에게 최신 논문을 보냈고, 그 후 6년 동안 많은 교류가 이루어졌습니다.
융은 개인의 의식, 무의식, 집단 무의식이 이러한 대립(enantiodromia)에서 끊임없이 역동적으로 조화를 향해 움직인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러한 심리적 연구가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한편, 이 맥락에서 융은 인간의 고통과 고통이 심리적, 사회적 성숙으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결과로 삶에 대한 겸손을 언급했습니다.
"부르든 부르지 않든 신은 존재한다"고 융의 묘비에 적혀 있다. 그는 한때 한 텔레비전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언급했다. "나는 그를 믿지 않는다. 나는 그를 안다." 1914년 정신 분석 학파를 떠난 프로이트와 갈등이 생겼고, 그 이후로 자신의 심리학(분석 심리학이라고 함)을 확립하려고 했습니다. 프로이트는 '리비도'라는 개념을 성적인 것에 국한된 것으로 보았고, 융은 그것을 더 광범위한 일반적인 에너지로 보았기 때문에 이러한 의견 불일치로 인해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집단 무의식은 인간 역사를 통해 전달된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원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형은 신화, 민속, 예술과 같은 인간 역사의 산물에서 보편적이고 공통적인 반복적인 주제를 재생산합니다. 원형은 출생, 재생, 죽음, 권력, 마법, 영웅, 아이, 영웅, 고아, 사기꾼, 현자, 신, 악마, 어머니, 지구, 거인, 태양과 달과 같이 문화와 관계없이 나타나는 보편적이고 선험적인 이미지로 상징을 통해 표현됩니다. 대표적인 원형에는 페르소나, 남성의 여성성, 여성의 남성성, 그림자, 자기가 있습니다.
그는 1914년 사임할 때까지 국제 정신분석 학회 회장을 지냈고, 취리히 연방 공과대학(ETH 취리히)의 심리학 교수와 바젤 대학의 의학 심리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8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내 존재의 의미는 삶이 나에게 질문을 전달했다는 데 있다. 또는 반대로, 세상에 전달된 질문이 되기 위해, 세상의 답에 종속되지 않기 위해, 나는 내 답과 소통해야 한다. 이것이 초개인적 삶의 사명이며, 나는 노력과 어려움을 통해서만 이것을 성취했다. "기억, 꿈, 성찰"(11장-사후의 삶에 관하여, 318쪽)
가장 크고 가장 작은 것, 가장 먼 것과 가장 가까운 것, 가장 높은 것과 가장 낮은 것이 있다. 우리는 나머지를 논의하지 않고 이것의 한 면만 논의할 수 없다. 이 모순에는 충분한 언어가 없다. 누군가는 무언가를 말할 수 있지만, 단어로는 전체를 표현할 수 없다. <기억, 꿈, 성찰> (12장-후기 생각 III, P354)
따라서 극성이 마음 역학의 기초라는 사실은 대상의 전체 문제를 심리적 논의로 끌어들이는데, 이는 종교적 측면과 철학적 측면을 모두 포괄하는 가장 광범위한 의미를 갖습니다. - 기억, 꿈, 성찰 12장, 최종 추측 II - P349-350
분석 심리학의 핵심 개념으로, 개인의 무의식이나 개인적 경험의 일부가 아닌 인간 역사와 문화를 통해 공유되는 정신적 데이터의 저장소를 말합니다. 융은 집단 무의식을 인류 이전의 선조로부터 전달된 원시적 이미지로 구성된 잠재적 이미지의 저장소로 보고, 개인에게 내재된 세계를 경험하고 반응하는 재능과 경향으로 정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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